출산모 비타민D제 지원 사업, 전라남도 순천시의 복지사업!

출산모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전라남도 순천시에서는 출산모 비타민D제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분만 1년 이내 출산모에게 비타민D제를 무료로 제공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출산과 양육에 유리한 안심출산 환경을 조성하여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이번에는 이 사업의 배경, 지원 대상, 신청 방법, 혜택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출산모 비타민D제 지원 사업

 

출산모 비타민D제 지원 사업 배경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의 한 종류로, 체내 칼슘농도의 항상성과 뼈의 건강을 유지하고, 면역기능에 관여하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D는 햇볕을 통해 자연스럽게 체내에서 생성되지만, 출산 직후에는 야외활동이 제한되어 비타민D의 결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의 결핍은 출산모의 뼈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고, 골다공증, 알레르기, 우울증 등의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출산모는 비타민D의 섭취를 적극적으로 신경써야 합니다.

 

그러나, 출산모의 비타민D 섭취는 실제로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비타민D가 함유된 식품은 적고, 비타민D제는 비싸고, 햇볕을 쬐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또한, 출산모는 산후 건강관리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 크고, 출산과 양육에 대한 사회적 지원이 부족하여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출산모의 건강과 행복을 저해하고, 저출산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라남도 순천시에서는 출산모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비타민D제를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저출산ㆍ고령사회기본법」, 「모자보건법」, 「순천시 저출산 대책 및 출산장려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의 법령에 근거하여 시행되는 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출산모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출산과 양육에 유리한 안심출산 환경을 조성하여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원 대상 ( 전라남도 순천시 )

 

출산모 비타민D제 지원 사업의 지원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ㆍ관내 출산일 기준 1년 이내 출산모

 

ㆍ신청일 기준 순천시 주민등록을 둔 출산모

 

신청 방법

 

출산모 비타민D제 지원 사업의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원 기간 : 연중

 

지원 장소 : 순천시 보건소 모자보건실, 읍․면 보건지소 방문 신청 합니다.

 

구비 서류 : 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증명서) 1부

 

ㆍ전화 문의 : 순천시청 보육아동과 (☎ 061 – 749 – 6897 )

 

지원 내용

 

출산모 비타민D제 지원 사업의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ㆍ관내 분만 1년 이내 출산모에게 비타민D제 1갑 1회 지원 (2개월분 지원) : 비타민D제는 1갑에 60정이 들어있으며, 하루에 1정씩 복용하면 2개월 동안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ㆍ출산맘 산후 건강관리에 대한 경제적 부담 경감 : 비타민D제는 약 2만원 정도의 가격이지만, 이 사업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출산모의 산후 건강관리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여줄 것입니다.

 

마무리

 

출산모 비타민D제 지원 사업은 전라남도 순천시에서 운영하는 출산모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복지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출산모에게 비타민D제를 무료로 제공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출산과 양육에 유리한 안심출산 환경을 조성하여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자 합니다.

 

출산모 비타민D제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순천시 홈페이지나 보건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산모 여러분, 비타민D제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산후생활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정부지원 복지서울특별시 복지부산광역시 복지대구광역시 복지인천광역시 복지광주광역시 복지대전광역시 복지울산광역시 복지세종특별자치시 복지경기도 복지강원특별자치도의 복지충청북도 복지충청남도 복지전북특별자치도 복지전라남도 복지경상북도 복지경상남도의 복지제주특별자치도 복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