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 취약계층 안심확인 서비스(안부알리미)를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부산광역시 서구에서 시행하고 있는 취약계층 안심확인 서비스(안부알리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취약계층 안심확인 서비스(안부알리미)란 무엇이고, 누가 받을 수 있으며, 어떻게 신청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취약계층 안심확인 서비스(안부알리미)란?

 

취약계층 안심확인 서비스(안부알리미)란 독거 수급자 고독사 예방을 위한 케이블 TV를 통한 위험군 감지 서비스입니다.

 

취약계층 안심확인 서비스(안부알리미)는 케이블 TV의 셋탑박스로 시청시간을 수집하고, 오랫동안 시청이 없거나 장시간 시청이 계속되는 경우에 전용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알림을 보내고, 이상 징후가 감지된 대상자를 확인하고, 구 · 동 담당자가 유선확인 및 필요 시 현장 확인 등을 하는 서비스입니다.

 

취약계층 안심확인 서비스(안부알리미)는 「부산광역시 서구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 조례」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취약계층 안심확인 서비스(안부알리미)

 

부산광역시 서구 지원대상

 

취약계층 안심확인 서비스(안부알리미)을 받으시는 분들은 만 65세 이상 고독사 위험군(독거 수급자 등 취약계층)이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케이블 TV를 통해 안심하고 생활하실 수 있습니다.

 

취약계층 안심확인 서비스(안부알리미)은 부산광역시 서구의 사회복지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는 서비스입니다.

 

지원내용

 

ㆍ케이블TV를 이용, 고독사 위험군 시청 감지 서비스

 

◦셋탑박스로 시청시간을 수집 후 전용 앱과 웹사이트를 통한 알림

 

– 오랫동안 시청이 없거나 장시간 시청이 계속되는 경우

 

◦시청시간을 통하여 이상 징후가 감지된 대상자를 확인

 

– 구 · 동 담당자 유선확인 및 필요 시 현장 확인 등

 

ㆍ전화문의 : 부산광역시 서구 생활지원과 (☎ 051 – 240 – 4341 )

 

마치며

 

오늘은 부산광역시 서구에서 시행하고 있는 취약계층 안심확인 서비스(안부알리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취약계층 안심확인 서비스(안부알리미)은 독거 수급자 등 취약계층의 고독사 위험을 감소시키고, 케이블 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위험군을 감지하고, 전용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쉽고 빠르게 알림을 받고, 구 · 동 담당자가 적극적으로 확인하고, 필요 시 현장 확인을 통해 즉각적인 대응을 할 수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입니다.

 

취약계층 안심확인 서비스(안부알리미)을 받으실 수 있는 분들은 서구청 생활지원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취약계층 안심확인 서비스(안부알리미)을 통해 부산광역시 서구의 취약계층의 존엄성과 행복을 증진시키시길 바랍니다.

 

※ 정부 복지 정책중 다른복지가 궁금하시거나 지자체의 복지가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참고 해주세요!

 

정부지원 복지서울특별시 복지부산광역시 복지대구광역시 복지인천광역시 복지광주광역시 복지대전광역시 복지울산광역시 복지세종특별자치시 복지경기도 복지강원특별자치도의 복지충청북도 복지충청남도 복지전북특별자치도 복지전라남도 복지경상북도 복지경상남도의 복지제주특별자치도 복지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